본문 바로가기
정신 건강과 대인 관계

사람을 손절하기 전에 체크리스트

by 즈블리 2024. 1. 25.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람을 손절하기 전에 체크리스트,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을 손절한다는 것은 매우 중대한 일입니다. 성급하게 감정적으로 결정해서는 안 되는 일이며, 신중하게 생각해봐야 하는 사안인데요. 손절 전에 아래 본문에 쓰여있는 체크리스트를 확인해 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손절해야 하는 사람

 

손절 전 체크리스트

사람을 손절하기 전에 아래와 같은 체크리스트를 확인해보고, 답을 했을 때 후회 없을 것 같다면 손절하시기 바랍니다.

✅ 내가 그들에게 상처받은 일이 그들에게는 사소한 일인가?

✅ 객관적으로 보았을 때, 내가 상처받은 일이 사소한 일인가?

✅ 내가 참고 넘어가면 한번으로 끝나는 일인가?

 

✅ 이런 적이 한두번이 아니라 지속적이었으며, 앞으로도 벌어질 일인가?

✅ 내가 싫어하는 그 행동은 그들이 악의를 가지고 한 행동인가?

✅ 사건이 일어날 때, 내 잘못은 없었는가?

 

✅ 내가 노력한다면 변화 가능성이 있는가?

✅ 내가 이사람을 손절하고 나서 생기는 손실들을 감당할 수 있는가?

✅ 손실을 감소하고서라도 이 사람을 그만 보고 싶은가?

 

소시오패스는 어떻게 사람을 조종하는가

 

소시오패스는 어떻게 사람을 조종하는가

소시오패스는 속내를 파악하기 힘들다? 소시오패스의 탁월한 점은, 자신들의 속내를 들키지 않으면서 상대방의 속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체로 그들은 보통 사람과 달리 사

nid-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