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술 덜 취하는 꿀팁 7가지

by 즈블리 2024. 2. 1.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술 덜 취하는 꿀팁 7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술을 똑같이 마셔도 덜 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여자들끼리 술마시는 모습

 

✅ 술 마시러 나가기 전에 30분 누워있기

▶︎ 술 마시기 전에 30분 동안 누워있으면 몸에 혈액순환이 잘되면서 간의 컨디션이 좋아지기 때문에 술을 마실 때 덜 취할 수 있습니다.

 

✅ 달걀프라이 또는 우유 반컵 섭취하기

▶︎ 술 마시기 전에 달걀프라이를 먹거나, 우유 반컵정도 마시면 단백질이 위장을 어느 정도 코팅해 주기 때문에 술을 덜 취하게 해 줍니다.

 

✅ 맵고 기름진 안주 피하기

▶︎ 술을 덜 취하기 위해서는 술자리에서 맵고 기름진 안주는 되도록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열량이 높고 지방이 높은 자극적인 음식들은 위장에 해롭고 위장이 정상적으로 기능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알코올해독 기능도 떨어집니다.

 

✅ 탄산음료 피하기

▶︎ 술 먹으면서 탄산음료까지 마시게 되면, 알코올이 장으로 이동하는 속도가 더욱 빨라져서 훨씬 더 빨리 술에 취하게 됩니다.

 

✅ 소변 마려우면 술 덜 마시기

▶︎ 술을 마시다 보면 알코올의 이뇨작용에 의해서 소변이 마려워지고 화장실을 들락날락하게 되는데요. 이때쯤부터 술 마시는 소도를 조절해야 술에 취하는 것을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술자리 중간에 물 계속 마시기

▶︎ 술자리를 하면서 중간중간에 계속해서 물을 마셔줘야 합니다. 그래야 위장 안에서 알코올의 농도가 희석되고 효과적으로 배출해서 술에 취하는 것을 더디게 할 수 있습니다.

 

✅ 술자리 마치고 아미노산 섭취하기

▶︎ 술자리를 마치면 아미노산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미노산은 우리 몸속에서 알코올을 발리 분해시키고 항산화작용을 하면서 간이 손상되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자취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전화번호 총정리

 

자취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전화번호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취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전화번호 총정리, 살펴보겠습니다. 자취할 때 알아두면 여러모로 쓸모있는 전화번호들을 다 모아봤는데요. 아래 본문을 참고해서 유용

nid-it.tistory.com